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2018년부터 근로자의 "쉼표가 있는 삶"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복지 제도입니다. 근로자의 여행 경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지원 금액과 신청방법, 신청자격, 복지 포인트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.
▷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
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가 20만원을 적립하면, 정부와 기업이 각각 10만원을 지원하여 근로자가 총 40만원의 지원금을 국내 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.
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은 기업 담당자가 "근로자 휴가지원사업" 홈페이지 접속 후 사업자등록증과 기업확인서 등 간단한 서류 제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참여기업으로 확정받으면, 근로자의 정보 입력 후 가상계좌로 정부와 기업이 분담금을 입금하게 됩니다.
▷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자격
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은 중견기업, 중소기업, 소상공인, 비영리 민간단체, 사회복지 법인 및 시설, 의료법인 근로자입니다.
기업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하면, 우수 참여 기업 혜택과 정부인증가점 및 실적 인정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 또, 기업에서 지출하는 10만원에 대해 근로자의 복리후생비로 회계처리가 가능합니다.
▷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용처
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휴가비 사용은 전용 온라인몰인 "휴가샵"에서 국내 여행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. 정부원금 외에 지자체 연계 할인 행사 및 각종 기획전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.
전용 온라인몰 "휴가샵"에서 구입 가능한 사움은 숙박시설, 교통(항공권, 기차), 캠핑 및 레저용품, 전시 및 공연 관람권, 체험 및 레저 입장권, 국내 여행 상품입니다. 근로자 휴가지원비는 2022년 12월까지 사용해야 합니다.
근로자 휴가지원비의 소진하지 못한 잔액은 정부 분담 비율을 제외하고 환불됩니다. 환불 금액은 참여 기업 계좌로 일괄 환불되며, 기업에서 근로자에게 미사용 포인트의 50%를 환불하게 됩니다.
댓글